Close Open

자주 묻는 질문

검색
목록
구분 질문내용
Q 휴복학 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A - 휴복학 신청은 수강신청일자와 함께 진행됩니다. 1학기는 8월 중순경, 2학기는 2월 중순경 포털로 신청하거나 학과사무실 방문신청 가능합니다.(중복신청 불가)

- 군 휴학의 경우는 입영통지서가 필요하며, 학기 중 군입대의 경우 일반휴학 후 입영통지서 수령 시 군휴학으로 변경가능하고 군휴학은 수업일수 2/3까지 휴학이 가능합니다.

- 휴복학 신청기간에 신청을 못한 학생은 개강 후 학과사무실에 방문 신청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때는 포털로 온라인 신청은 불가합니다. (일반 휴복학은 수업일수 1/3까지, 기타 휴학은 학과사무실 문의할 것) 

-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의 대학생활-학사안내-학적변동(http://www.pknu.ac.kr/jsp/grad_b_01_tab01.jsp)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Q 휴학을 일 년 동안 했는데 더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하나요?
A - 동일하게 휴복학 기간에 휴학기간 연장원을 작성하거나 포털로 신청하면 됩니다.

- 단, 일반휴학은 재학기간 동안 3년을 초과할 수 없으므로 본인의 휴학기간을 잘 산정하여 휴학기간 연장을 해야 합니다. 3년이 초과하였으나 복학이 어려울 경우 자퇴나 미복학제적 처리되므로 학과사무실에 사전 문의하여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외국 어학연수를 나갈 예정입니다. 유학휴학이 되나요?
A - 유학휴학의 경우에는 외국 대학의 정식 입학허가서가 있어야 합니다.

- 어학연수의 경우 대학에 소속된 어학원에 다니고 있는 상황이 많으므로 입학허가서가 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유학 휴학으로 신청이 어렵습니다.
다음블럭 이전 페이지 1 다음 페이지 다음블럭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