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pen

자주 묻는 질문

검색
목록
구분 질문내용
Q 부전공 및 복수전공은 어떻게 이수하나요?
A - 부/복수전공은 방학 중 1학기 7월경, 2학기 1월경에 부/복수전공 신청기간이 있습니다. 이 때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신청하고 이수할 수 있습니다. 

- 포털로 신청하고 성적증명서를 첨부하여 학과사무실 경유-단과대학경유- 해당학과에 제출합니다.

- 부전공은 필수과목 이수 등에 상관없이 해당전공 21학점 이상 이수, 복수전공은 2010학번부터는 45학점을 이수하되 선발년도 기준으로 신청한 전공의 필수과목 및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므로 해당 졸업요건을 따져보아야 합니다. 
Q 부전공 및 복수전공을 이수하고 있는데 힘들어서 취소하고 싶어요.
A - 취소도 신청기간에 동일한 방법으로 포털로 진행됩니다. 단, 취소한 제2전공은 다시 복구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 예를 들어, 유아교육과를 복수전공하다가 취소했을 때 유아교육과에서 들은 복수전공과목은 우리 학과 기준으로 자유선택으로 변경되어야 하므로 이수구분변경도 함께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이수구분변경신청은 어떨 때 하나요?
A - 이수구분은 교양→전공, 전공→자선, 자선→전공 등 변경해야할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신청기간에 제출합니다.

- 보통 개강 후 2주경에 진행되며, 전과, 부/복수전공 신청 및 취소, 연계전공자, 고학번의 경우 교육과정 변경으로 이수구분의 오류기재 등 필요사유에 의해 신청하므로 해당학과를 경유하고 학과사무실에 최종 제출하여 처리하므로 방문 신청하도록 합니다.
다음블럭 이전 페이지 1 다음 페이지 다음블럭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