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pen

공지사항(대학원)

등록
[BK공지] 실적제출 및 공지사항(중요)
학과사무실
2017-12-14 18:08:44 / 1454
첨부파일 첨부파일 BK공지(1213).zip
BK21플러스 지구환경재해시스템사업단 업무 추진 관련 요청사항

각 연구실 별로 압축파일만들어 제출하며 각 학생별 파일 만들고 해당 번호 (1, 2,) 표기해서 제출 요망.
-요약-
[12월19일까지] - 모두 파일 제출
1. 2017년도 발표논문자료 제출(2017.01.01~12.31)-풀페이퍼 파일로
2. (전원) 국제학회 발표한 논문 및 초록(없으면 포스터.. 그거라도 없으면 국내라도..) - 파일로
   (연구실 대표 1인) 제출한 발표자료로 5분 영어발표 -대표알려주기
3. 연구활동지원경비 및 운영 수요조사 설문지 제출 - 파일제출
4. SCI급 논문게재료 수요조사 자료(2018.02.28까지 게재되 가능한 논문게재로 지급되지 않은 논문 -파일제출
[12월29일까지]
5. 전필,전통, 참여교수가 개설한 대학원 전공과목에 대한 강의평가서 - 뽑아서 연구실별로 모아서  직접 제출(서식 중 1페이지만 작성)
7. CAP프로그램 신청 
[상시]
6. BK-Ted 및 산업체 단기연수 및 현장실습 보고서는 상시제출가능.-현재까지 시행한 것 있으면 제출.


- 상세 -
1. 국가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용 BK21플러스 사업 성과자료 제출 관련
- 제출: ~12/19(화) 14:00~
- 상세: 산출기간에 해당되나 제출기간 이후에 게재되는 논문은 기간 이후로 추가 제출 가능
- 제출된 실적은 2018년도 연구장학금자 선발시 연동되어 활용되므로 빠짐없이 제출 요망항목 기준 상세내역
 
항목 기준 상세내역
산출기간 2017.01.01.~12.31 사업단 실적은 학년도로 산출하므로 2017.02월 졸업자 제외
대상 참여교수, 참여대학원생, 신진연구인력 참여기간 변동자는 참여기간 동안 만의 실적을 제출
제출내역 국내/외 논문 실적
: 논문 풀페이퍼 사본
(파일 가능)
- 교무과로 실적물 요청예정, 증빙자료 제출
- 저자구분(주저자, 공동 등) 상관없이 전체 실적
- 연구업적에 미등록된 실적 추가 제출


2. 참여대학원생 BK워크샵 및 영어논문경진대회 개최
1) 기간 2017.12.27.(수) 13:00~18:00 예정, 종료 후 저녁식사 예정
2) 대상: 참여교수, 참여대학원생, 신진연구인력 등
3) 내용: 작년 행사와 동일하게 학생발표의 부담을 최소화
본인이 작성한 연구실적에 대한 발표 실시(간단하게 연구배경 및 동기 등만 영어로 설명)
-한 연구실 당 한명의 학생만 발표.(발표 학생에 한해 마일리지 부여)
4) 제출: ~12/19(화) 18:00까지 파일로 제출(파일 제출은 전원 의무사항)
5) 상세:
- 기존에 국제학회 등 참석한 논문으로 제출할 것. 따로 작성하거나 제작하지 않아도 되며, 논문제출은 전원 의무사항임
- 제출자료는 별도 서식 없음. 공통- 논문 초록(한글파일), 본인의 참여 구분에 따라 포스터 or 구두발표 자료(PDF) 제출
- 발표는 21개 연구실 대표 1명이 본인의 연구주제 영어로 5분간 발표(대상자 통보 바람)-마일리지부여
- 단, 석사 1학기차 등 신입생 등이 영어로 작성한 논문이 없을시에는 국문 가능
- 1학기만 참여대학원생으로 참여하고, 2학기에는 제외된 학생들의 경우 우리 사업단 국제학회 지원 경비 받은 학생들은 논문 파일 제출을 권장함(발표는 제외)
 

3. 사업단 지원 연구활동 지원경비 관련 설문 및 수요조사 실시
(서식: (설문지)연구활동비결과및운영) 
1) 기간: ~12.19(화) 14:00까지
2) 대상: 참여대학원생, 신진연구인력 총 65명 (전원제출)
3) 내용: 작년 구입 지원한 물품에 대한 설문 및 새 구입 필요 품목에 대한 수요조사
4) 제출: 기명식 설문지(서식) 작성 후 취합 제출
5) 상세:
- 작년에 사업단에서 지원했던 소프트웨어구입, 연구활동 실습재료 등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여, 필요성과 연구 결과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 예정
- 연구활동 중에 꼭 필요한 연구용 소프트웨어, 실습재료 목록 수요조사도 병행실시
- 종합적인 결과에 따라 미지원 할 수 있음


4. SCI급 논문게재료 관련 수요조사
1) 기간: ~12.19(화) 14:00까지
2) 대상: 참여대학원생, 신진연구인력이 FA로 작성된 SCI급(SCIE, SSCI 포함) 논문
3) 내용: ~2018.02.28.까지 게재가 가능하며(게재 승인 완료) 논문게재료가 지급되지 아니한 논문
4) 제출: 논문게재료 신청서, 연구결과 상세보고서, 논문사본 전체, 게재료 인보이스(가능시)
5) 상세:
- 논문게재료는 사업단 사사가 필수요건이나, 수정이 불가하여 기재가 불가한 상황이더라도 사업단에 문의를 먼저 주실 것. 소속표기가 지구환경시스템과학부 등 우리 사업단 학과로 되어 있으면 인정될 수 있음
수요조사를 통하여 사업비 지원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므로 기간 이후 요청은 반영이 어려움


5. 사업단 정성지표 획득용 대학원과목 강의평가(서면) 실시
(서식: 대학원 강의평가)
1) 기간: ~2017.12.29.(금)까지, 제출일자 동일
2) 대상: 전필, 전통, 참여교수님이 개설한 대학원 전공 교과목 (공간정보, 지구환경, 환경공학, 환경대기- 다음 4개 학과 개설 교과목)- 상세과목은 추후 안내
3) 내용: 강의평가지(서식) 작성 및 취합, 대학원 강의 개설과목 목록 파일 제출
 

6. BK-TED, 산업체 단기연수 및 현장학습 관련 보고서 작성 요청
(서식: BK-TED보고서 / 단기연수및현장학습)
1) 기간: 2017.03.01.~2018.02.28. 기간 동안의 활동한 모든 내역
2) 대상: 해당기간 동안 참여대학원생의 활동한 내역이면 가능
3) 내용:
BK-TED: 산업체 소속 전문가, 연구기관 재직자, 전공분야에 취업한 졸업생 선배 등이 장기 혹은 단기로 방문하여 멘토링, 간담회, 세미나 등을 진행 1장 분량의 보고서(서식) 작성, 사진 첨부는 소급이 어려운 건수는 예외
산업체 단기연수 및 현장학습: 1일 이상 국내 산업체나 연구기관 등에 가서 파견 연구 등 연구원 교류 실적, 1장 분량의 보고서(서식) 작성, 사진 첨부는 소급이 어려운 건수는 예외
4) 상세:
- 활동보고서는 상시 제출 가능
- 연구실 바우처점수(지도교수 점수)와 연동되며 정성지표 10개 안에 지역산업체와의 산학연 교류 실적에 포함됨
- 2016.03.01.~2017.02.28. 기간 동안에 실시했지만 제출하지 않은 실적도 작성해서 제출 가능(사진 미포함 가능)

7. 참여대학원생 대상 CAP(career assistance program) 프로그램 실시에 따른 신청
1) 기간: 2018.01.17.(수)~18(목), 13:00~18:00
2) 장소: 환경해양관 6층 617호, 615호
3) 대상: 참여대학원생 중 신청자 및 지도교수 추천자
4) 내용: 외부 취업 컨설팅 업체 위촉 면접기술 강의, 모의면접실시, 1:1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 스피치 기술 전수 등
5) 상세:
- ~2017.12.29.(금)까지 개별 신청, 10~15명으로 소그룹으로 밀착형 프로그램 실시
- 참여자 전원 사업단 마일리지 부과, 올해 겨울방학은 어학강좌 없음, 본 프로그램 실시
 
 

top으로 이동